소셜웹둘러보기/소셜웹 일지

소셜웹 일지-유영진의 SNS실무코칭 & 명강사과정

최디터 2012. 2. 13.

소셜웹 일지-유영진의 SNS실무코칭 & 명강사양성과정을 다녀와서


2012년 흑룡의 해 두번째달 2월 11일, 12일 첫나들이로 서울로 한국웃음치료연구소 조정문대표의 명강사양성과정을 참가할 계획이었다.
어느 때처럼 금요일밤을 지새우며 인터넷 써핑에 열을 올리며 키보드를 두드리던 토요일 새벽!
서울에서 광양으로 향하던 매화랜드 김영균대표가 스마폰을 통해 페북 메세지에 유영진의 SNS실무코칭에 함께 가자고 하면서 KTX 승차권을 애매하고서 문자메세지에 티켓사진을 보내왔다. 그 순간 집에 들어가 잠시 쉬었다가 9시에 웃음치료사 공병철 광주지사장과 함께 가기로 한 계획을 바꾸어 새벽차를 타기로 맘을 바꾸었다.

유영진의 SNS실무코칭- 이영애의 미래한국재단 & 소셜시트 - 페북그룹: 이영애미디어 - j.mp/datelbook



5시 30분 고속버스를 타고 9시 서울에 도착하여 갤럭시탭의 구글지도를 보아가며 경복궁 근처 이영애의 미래한국재단을 찾아 갔다. 한시간정도 늦게 10시 도착한후 페북그룹을 중심으로 SNS실무코칭에 관해 이런저런 팁을 배웠고, 인근 닭떡국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식사를 한후 전철역까지 가는 도중 소셜선거에 관해 유영진대표와 강진영대표로 부터 좋은 팁들을 들었다. 


조정문의 한국웃음치려사연구소-명강사양성과정 & 웃음치료 & 아이스브레이킹 & 스팟 & 소셜웹



서둘러 교대근처의 명강사양성과정에 갔지만 이미 진행중이었다. 미안한 마음을 추스리기도 전에 강의에 열중하게 되었고,
한국웃음치료연구소 조정문대표, 조정호 소장, 펀스튜디오 이기화대표의 효과적인 아이스브레이킹과 스팟등의 실전 스킬들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었다. (몸에 달라붙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한국웃음치료사연구소 명강사양성과정을 통해 화술의 달인 신한생명 법인사업부 유광호 팀장,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맨토링의 명강사이자 클래스인 소속의 이종승팀장, 명가수이자 재치와 유머가 풍부한 유머119 권지오 소장, 문화레크리에이션협회 황인원 원장, GMI골프그룹 최경산 상무이사 부부, 지방의원을 3번이나 낙선하셨지만 오뚝기처럼 다시 일어난 개인택시 서성천사장님, 요가학원을 운영하시다가 100세건강요가의 대가로 방향을 바꾼 임효림대표, 국가대표급 돈버는 블로그의 대표주자 블로그스쿨 조남관시샵, 20만 팔로우를 지닌 트윗천재 박진명등과 좋은 인연을 맺는 더할나위없는 유익한 강좌를 받게 되었던 것같다. 

이틀간 쉴틈없는 여정을 통해 돌아오는 발걸음 속엔 마음이 무겁고도 '뭔가의 목표를 잡고 실천하여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이 마음속 깊이 새겨지는 일정이었다. 

그래서 교육은 넓은 곳에서 받아라고 했던가?

소셜웹 일지-유영진의 SNS실무코칭 & 조정문의 명강사양성과정을 다녀와서의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